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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고객서비스  공익 부조리신고센터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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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 갑의 부당행위 신고는

  • 공사 임직원이 시민, 계약상대방, 자회사, 협력기관 등을 상대함에 있어 예산이나 사업 집행권 등을 빌미로 뇌물, 수수 등의 비리사항이 아니더라도 우월의식 및 권위주의 의식에서 비롯한 부당한 권한을 남용하는 행위 등 평등한 동반자 관계를 저해하는 모든 행위를 신고하는 것입니다.
  • 부당행위 신고는 공사 CEO와 핫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속하게 사실확인과 처리가 이루어 집니다.

갑을관계혁신 행동강령

  • 하나, 상호 합의된 내용을 변경할 경우 꼭 사전협의 절차를 거치겠습니다.
  • 하나, 계약금액은 합리적으로 산정하고 정당한 대가를 지급하겠습니다.
  • 하나, 부당한 압력을 행사하거나 유·무형의 이익을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절차를 간소화하고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꼭 필요한 자료만 요청하고 충분한 기간을 드리겠습니다.
  • 하나, 불필요하게 방문을 요청하거나 회의를 소집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규정만 고집하지 않고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하나, 부당한 압력을 행사하거나 유·무형의 이익을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압적인 말투를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갑의 부당행위 신고대상(예시)

  • 자세한 설명 없이 규정 핑계만을 대거나 고집하는 행위
  • 본인의 업무가 아니면 나 몰라라 하는 태도 등
  • 동일, 유사한 자료의 반복 요구하여 업무 중복 및 자료 과다
  • 부당한 계약특수 조건 부여행위(‘이견 발생시 공사 의견 우선’ 등)
  • 乙에게 업무 떠넘기거나, 정하는 사항 외의 것을 관행적으로 요구하는 행위
    (음료수, 다과, 기념품 등 관행적 요구)
  • 일방통행식 과다 회의개최, 잦은 내방 및 설명 요구
  • 업무 처리시 서류 등에 미비점이 있을 때 현장에서 보완할 수 있음에도 무조건 반려하면서 다시 해오라고 하는 행위 등

갑의 부당행위 신고처리절차

  • 신고가 접수되면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해당부서에 관련사항을 통보, 재발방지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고, 해당부서에서는 7일 이내에 신고자에게 조치사항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 단, 감사실 판단결과 조사가 필요한 사항일 경우 10일 이내에 신고자에게 향후 조사실시에 관한 내용을 통지하고 60일 이내에 조사를 완료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신고자보호

걱정하지 마세요. 신고자는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으며 신분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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