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5678 상가정보

  • 5678 상가정보
    • 사업추진절차
    • 5678 상가정보
  • 문의 및 제안
    • FAQ
    • 불법전대 및 양도신고
  • 우수상가 소개
  • 임대상가 시설개선 공사

001006002001

현재위치

홈   5678 상가정보  문의 및 제안  FAQ
스크랩 프린트 뷰어

글자크기

글자축소 글자확대
  • 질문무인민원발급기/무인도서반납기가 설치되어 있는 역은 어디이며, 취급하고 있는 품목은 무엇인가요?

    답변 ○ 무인민원발급기는 24역 24개소에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역 관할 구청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발급가능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지방세증명,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입니다.
    - 5호선 : 화곡, 까치산, 목동, 여의도, 공덕, 군자, 아차산, 천호, 길동, 고덕, 둔촌동, 오금, 거여, 굽은다리
    - 6호선 : 합정, 고려대
    - 7호선 : 중곡, 철산, 광명사거리, 온수, 부천종합운동장, 숭실대입구역
    - 8호선 : 암사, 장지

    ○ 무인도서반납기는 9역 9개소에 설치되어 있으며, 관할 구청(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5호선 : 목동, 천호
    - 6호선 : 디지털미디어시티, 보문, 월곡, 돌곶이
    - 7호선 : 광명사거리, 철산
    - 8호선 : 단대오거리
  • 질문물품보관함 설치 역사 및 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해요?

    답변 ○ 소형물품보관함은(가로x세로x깊이) : 50 x 30 x 60 (cm) : 기본요금 1,000원(2시간)
    중형물품보관함은(가로x세로x깊이) : 50 x 45 x 60 (cm) : 기본요금 1,500원(2시간)
    대형물품보관함은(가로x세로x깊이) : 50 x 90 x 60 (cm) : 기본요금 2,000원(2시간)
    ○ 기본 2시간이며 1시간 소형200원, 중형300원, 대형 400원씩 추가되며, 12시간
    초과시 12시간마다 소형 1,000원, 중형 1,500원, 대형 2,000원이 추가됩니다.
    ○ 결제수단 : 후불교통카드, 티머니, 캐시비, 휴대폰 소액결제
    ○ 월 정기이용 안내 : 소형 30,000원(1개월), 중형 45,000원(1개월), 대형 60,000원(1개월)
    ○ 해피박스 콜센터 ☏1670-4302, 5678호선 전역 151역, 157개소 운영(7호선 장암역 제외)
  • 질문어느 역사의 점포에 임대료는 얼마인가요?

    답변 서울도시철도공사의 임대차계약은 공개경쟁입찰로 시행되며, 해당 시설물에 대해 최고가로 투찰한 사업자를 낙찰자로 선정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하고 있습니다. 동일 역사 내에서도 상가의 임대료는 상이하며 자세한 임대료 현황은 000의 임대현황 자료를 참고하시 바랍니다.
  • 질문역구내 상가 입찰 및 계약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역구내 상가의 임대차계약은 공개경쟁입찰에 의한 임대료 총액(계약기간 5년의 월임대료 총액)에 대한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하여 입찰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하는 5년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입찰시 입찰보증금으로 입찰금액의 5%이상의 금액을 현금 또는 전자보증서로 납부하여야합니다.
    계약체결시 계약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0%를 현금 또는 보증증권으로, 지급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0%를 현금으로,
    물적담보는 계약금액의 20%를 현금, 보증증권, 근저당설정, 예금질권설정 중 택1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후 공사승인을 받고 임차인부담으로 시설공사를 한 후 영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월임대료는 매월말일 납부하여야 하고 영업업종은 지정업종을 제외하고는 공사의 승인을 받아 변경할 수 있으나,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운영할 수 없는 업종이 있습니다.
    임차권을 양도하거나 전대할 수 없으며 담보의 물건으로 제공할 수 없고 위반시 계약 해지될 수 있습니다.
  • 질문임대상가 시공관련 절차는 어떻게 진행합니까?

    답변 임대상가 공고후 낙찰자가 결정되면 계약체결이후 상가조성관련 설계도면 등 기타 시공관련 계획서를 담당부서에 제출, 협의후 승인을 받아 시공하면 됩니다.
    (담당부서: 상가지원단 TEL 6311-7753(기계),7758(전기))
  • 질문임대상가 전화,인터넷 시설은 어떻게 이용합니까?

    답변 임대상가 전화,인터넷 시설은 운영주께서 전화, 인터넷사업자(KT 등)에게 청약신청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으며 구내통신단자함~매장내부까지 통신회선공사가 이루어져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우리공사는 이동통신 및 WIBRO(무선인터넷), WIFI(무선랜) 서비스가 가능하여 역사여건상 통신회선공사가 어려울시 무선단말기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 질문임대상가 조성에 따른 시설기준은 무엇입니까?

    답변 상가는 사업자 비용부담으로 조성하며 상가조성 관련 부대시설(인테리어, 전기, 소방시설공사 등) 공사는 매장의 업종, 규모에 따라 관련 법령, 공사의 규정 및 지침에 따라 시공토록 하여야 하고, 상가 내외장 마감재는 불연자재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인테리어, 전기, 소방시설 등은 전문 시공업자가 시공토록 하여야 합니다.
  • 질문임대상가 조성에 따른 청원전력공급신청은 어떻게 합니까?

    답변 우리 공사내에서 운영중인 임대상가는 공사에서 직접 전력요금을 부과하는게 아니고 한국전력에서 임차인에게 직접 전력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임대상가 운영주께서 상가운영에 필요한 계약전력 및 소정의 서류를 우리공사 전기처로 신청하시면 청원전력공급승인후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원전력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www.smrt.co.kr) 알림정보-청원전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자동칼라사진기 등 임대시설물의 계약 금액은?

    답변 우리공사 임대시설물은 일반경쟁입찰에 의거 입찰자 중에서 최고가로 입찰한 사업자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계약기간은 5년입니다. 임대료는 계약금액을 60분의 1로 균등 분할한 금액을 매월말일 납부합니다.
  • 질문자동칼라사진기가 설치되어 있는 역은 어디인가요? 홈페이지>지하철이용정보>편의시설 참조

    답변 ※ 운영업체는 주식회사 희성양행 02)514-9301이며, 100역 100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 2
Quick Menu
  • 노선도&운임
  • 유실물센터
  • 고객의소리 신청
  • 자주묻는질문
  • 촬영협조
  • 입찰정보
  • 부조리신고센터
  • 정보공개신청
  • 민원신청서식
  • 지하철안전가이드

top